시민 여러분의 제안으로 춘천이 변화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한 줄로' 들려주세요.

더보기

최신 한줄제안

춘천시 공공자전거 도입기사를 봤는데 기사에서는 2024년에 시행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적혀있어요. 지금 2024년인데 언제쯤 시작될까요?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서울시 따릉이처럼 공유자전거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전동x
군대간 아이돌을 지역행정에 이용하는 양아치식 행정을 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작 18개월의 자유인신분인데 그들의 권리또한 인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맘대로 이용할생각 멈추세요.
법원 건너편 버스정류장 비오는 날에 정류장에 서있을 수가 없어요 거기 있다간 차들이 튀긴 물에 흠뻑 젖으니까요 물웅덩이좀 어떻게 처리 해주세요 버스기다리다가 물맞는 사람 여럿봤음
공지천광장의 공사에 지장이없는 무대 반대편 잔듸공원쪽 일부광장과 x게임장을 이용할수있게 펜스를 다시 쳐주세요.갈곳이 없습니다~

최신제안

여성·보육·복지 검토중

춘천시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강요에 대한 의견

춘천시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강요의 문제점 금번 춘천시 소재 장례식장에서 가족의 장례를 치뤘습니다.장례진행 과정에서 장례식장의 음식 주문시 용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별도의 용기를 상주가 비용부담을 해야 했습니다.식당이나 결혼식에서 음식값을 지불하고 식사를 하지, 음식과 용기를 별도로 나누어 음식담을 그릇의 비용까지 부담해야 한다는 사실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음식점에서 식사비용을 지불하고 음식용기와 설거지 비용까지 지불합니까? 직장이나 상조회사에서 지원되는 일회용기를 사용하려고 하였지만 이또한 춘천시와 장례식장이 협약이 되어있고 일회용품을 사용하게되면 할인혜택 등에서 불이익이 있을수 있다는 장례식장 관계자의 말에 일회용품 사용또한 못하고 춘천시와 장례식장에서 강요하는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렴한 일회용품과 달리 다회용기의 사용료가 터무니 없이 비싸서 많은 부담이었습니다.경황이 없는 상황에서 다회용기가 어떠한 목적이고 어떠한 춘천시의 사업추진으로 인해 강요되어 사용되는지 알수가 없었습니다.일회용품사용이 환경오염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춘천시민에게 시와 장례식장의 협약된 사항에 의해 법적인 근거도 없이 이루어지는 협약관계의 이러한 강요와 부담을 주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몇달전 뉴스를 통해 알게되었지만 정부(환경부)에서도 카페나 식당의 일회용품 사용금지를 현실에 부합하지않아 보류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정부또한 일회용품 사용이 환경오염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현실에 맞게 사용량을 조금씩 줄이는 방향의 정책을 추진하는데 춘천시는 시민에게 어떠한 의견 및 동의도 없이 장례식장과 협햑했다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시민에게 부담전가를 하는게 맞습니까? 장례식장에서 별도로 용기비용까지 상주가 직접 부담해야 한다면 일회용기 또는 다회용기중 상주가 선택해서 사용해야합니다.경황이 없는 장례에서 이러한 사소한 문제로 인해 고인을 보내드리는 가족의 마음에 더큰 상처가 되지 않게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박** 2024-04-11
5
30
여성·보육·복지 검토중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QR코드로 제공

1. 제안 배경(현황) 현재 민원서식 작성 시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직접 방문해 서식대에 비치된 민원서식 견본을 통해서만 민원서식 작성 예시를 알 수 있습니다. (문제점) 민원서식에 작성할 내용이 많은 전입, 사망, 이혼 신고서 등등의 경우 서식대에 비치된 민원서식의 작성예시 견본을 여러 사람이 한 번에 보기 힘들고, 민원 서식대에 다른 사람이 작성을 하고 있다면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제안 내용(해결방안) 스마트한 시대에 맞게 행정도 변해야 합니다. 요즘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기에 QR코드를 활용하여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시 홈페이지에 민원서식 작성 예시를 QR코드로 제작해 제공하면 해결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민원서식 작성예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스마트폰 화면에서 민원서식 작성예시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3. 기대 효과 QR코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민원서류를 작성할 수 있어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줄 일 수 있고, 춘천시민의 편의와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시민들의 민원행정에 대한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김** 2024-04-02
11
30